보안접속
   
    커/뮤/니/티
낚시이야기

낚시정보,뉴스

사는이야기

가입인사란

자유게시판

동호회코너

낚시토론/설문

맛집,멋집

낚시홍보,광고
    관/련/코/너
조 행 기

사진조행기

▶ 현재접속자
전라도 감시는 경단을 싫어하나요?
   낚/시/이/야/기 낚시와 관련된 이야기를 자유롭게 토론하고,이야기하는 곳      
☞ 본란은 낚시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를 자유롭게 토론하고,이야기하는 곳입니다..- 2012/01/10 변경 -
* 낚시관련 질문은 질문답변코너를, 칭찬,질타게시물은 칭찬,질타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낚시와 관련없는 이야기는 사는 이야기 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홍보성게시물/극히 사적인조담/펀글/주관적,편파적인 정보의 실명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이동 됩니다.
   낚시정보,뉴스 |  사는이야기 |  가입인사란 |  자유게시판 |  맛집/멋집 |  동호회코너 |  낚시토론/설문 |  낚시홍보/광고 |  구인,구직 |  컴,모바일
  작 성 자 김현수  ( starturbo )    
  작 성 일 2019-10-16 (수) 15:37
ㆍ추천: 0  ㆍ조회: 1287    
ㆍIP: 112.xxx.68
전라도 감시는 경단을 싫어하나요?
제목이 좀 웃긴데..

경상도쪽에서는 경단이 잘물어요..

근데 전라도권만 가면 경단으로 한번도 감시잡은적이 없어요...

음.. 전라도 감시는 경단이 입에 안맞는건가요? ㅎㅎ

오늘 전라도 초도로 낚시 떠나는데 경단 챙길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부낚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행/기........ 최근댓글 
ㆍ항상 포인트 상세한 설명 너무 좋습니
13:49
ㆍ자세한 정보와 멋진영상에 감사를 드
01/18
ㆍ멋진 포인트 입니다.
01/16
   함께갑시다....... 최근댓글 
ㆍ감사드립니다. 마감 합니다.
01/16
ㆍ경비 지원 없음?
01/14
ㆍ6시배로 나가면 학꽁치 잡기 어렵습
01/10
추천
이름아이콘 붕어빵10수
2019-10-16 16:12
IP:117.xxx.170
글보고 빵~터졋습니다 ㅋㅋㅋ정답은 한국사람 김치찌개먹죠?  미국사람 김치찌개 먹습니까?  농담이고 ㅎㅎ 감시는 안한지 20년넘어서 저도 궁금 합니다 고수분들께 패스~~  간만에 웃었네요 ㅎㅎ
김현수 ㅎㅎ 감사합니다 웃으셧다니 저도 기분좋네요^^ 10/17 00:59
   
이름아이콘 북회귀선
2019-10-16 16:17
IP:110.xxx.83
회원사진
초도권이나 여수권 가보면 경단 쓰시는 분이 거의 없으시더군요.
여수권은 게미끼가 좋았던 기억이 있고
초도권은 청개비가 좋더군요.
낮이나 밤이나 상관이 없었습니다.
경단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만 잘되는 미끼가 있는데
굳이 미끼를 또 준비할 이유가 없으니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김현수 오늘은 청개비닷 감사합니다 10/17 01:00
   
이름아이콘 웃는배꼽
2019-10-16 18:20
IP:115.xxx.75
회원사진
지역마다 편차는 있습니다. 허지만 경단도 사용하셨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단 사용해서 초도에서도 나름 손맛을 보았습니다.
허지만 북회귀선님 말씀처럼 청개비가 효과가 더 좋은것 같더군요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김현수 경단 쓴날은 감시가 없었던거군요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10/17 01:01
   
이름아이콘 아빠의청춘
2019-10-16 20:27
IP:14.xxx.20
전라도라고 해서 경단미끼가 없지는 않을테고...
지역적인 편차로 생각되어지는데 아무튼 알쏭달쏭 하네요...
김현수 답변 감사합니다 10/17 01:02
   
이름아이콘 케미
2019-10-17 13:37
IP:210.xxx.5
지역적인 차이는 다소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고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요
답을 아시는 분 답 좀 달아주세요
   
이름아이콘 ogrima
2019-10-17 14:34
IP:1.xxx.114

제생각은 ....일단 어느지역이든 , 그곳에 감시가 있다면
평균적으로  혼무시 - 크릴 - 경단 -청개비 - 압맥.....이순서로
잘무는것같아요..걍 제경험입니다.
감시가  뭐 ....있어야  뭐든 물죠.
김현수 경상도 경단이 맛이 없는걸로 결론냈습니다. 10/22 16:38
   
이름아이콘 북두칠성
2019-10-17 23:08
IP:221.xxx.35
전라도 감시는 경상도에서 만든  경단을 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라도는 음식 맛있기로 전국 다 알고 있지 않습니까
특히 경상도 음식 맛없다는 것은 경상도 사람만 모르고 다 아는 사실인 것처럼요 ㅎㅎ
경상도에서 만든 경단이라
전라도 고기가 거들떠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라도에서 파는 경단을 한번 써 보시면
경상도에서는 떼고기 잡을 수 있을 듯합니다.  
그냥 웃자는 소리가 아니라  한번  추진 요청 드립니다.
저는요?  테스트 할 의사가 없지요 ㅎㅎ
김현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22 16:37
   
이름아이콘 민락동
2019-10-21 18:49
IP:1.xxx.58
지역 탓 아닐까요? 사람들도 전라도 김치와 경상도,서울김치가 맛도 다르고
담는 재료가 다르지 않습니까? 아마도 그런것 같지예.....ㅋㅋ
김현수 네 그런거 같습니다... 결론은 경상도 경단이 맛없다라고 결론내렸습니다. ㅋㅋ 10/22 16:39
   
 
  0
3500
 
       악성댓글 , 악성게시물 !!!

      당신의 영혼과 대한민국을 갉아먹는 흉기입니다.
 
 
 
  [공지] 낚시이야기및 모든란에 적용되는 악성게시물,댓글 처리규정안내 ( 2008/07/05 ) 
   낚시정보,뉴스사는이야기가입인사란자유게시판맛집/멋집동호회코너낚시토론/설문낚시홍보/광고구인,구직컴,모바일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4597   부산내만 벵에돔 8+4   림e 01-17 (금) 624
4596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가덕도 조황 이야기 10   꺼먹 01-14 (화) 1624
4595   이게 이렇게 욕먹을 짓인가요? 30     하누 01-10 (금) 2429
4594   통영 고성 선비인상 14+1   딱2 01-07 (화) 1743
4593   FISHING TV 선굵은낚시 유튜브채널을 개설 8   대회사무국 01-07 (화) 703
4592   이게 대체 뭔지 아시는분 계신지요? 15+4     leejin0504 01-05 (일) 2351
4591   감사합니다 8   초량블루스 01-02 (목) 1151
4590   염분때문에 자크가 꼼짝하지 않을때 10+1   케미 12-25 (수) 1657
4589   거제내만권 갯바위출조해보니 고기 있던가요?.. 5+2   갔다하면올빵 12-25 (수) 977
4588   연도방파제 쓰레기 버리지맙시다 12   맨날꽝조사a 12-24 (화) 734
4587   최근 의 쓰레기 문제에 대한 글 6+1   ogrima 12-24 (화) 375
4586   항상 안낚하세요 11+10   케미 12-23 (월) 647
4585   낚시후 쓰레기가 문제 8+1   붉은전운 12-22 (일) 551
4584   금지만이 길인가요?(철문달림) 13+14   뜰채조사 12-22 (일) 1394
4583   잡은 물고기 이름이 먼가요? 11+1   케스터 12-19 (목) 1322
4582   경기불황 에 물때달력 구하기가 14+2   뺑달이 12-13 (금) 1102
4581   낚시후차안의냄새 15+15   토혜연 12-01 (일) 1993
4580   초보자도 농어포인트 쉽게 보는 법 (포항 및 .. 9   알비레오2010 11-30 (토) 866
4579   감시 수명?? (궁굼해서~~) 8+2   딱2 11-25 (월) 1638
4578   마음속으로 웃고참는 낚시... 26     재즈맨 11-18 (월) 2243
4577   복어보다 더 열받게 하는 고기 8     ogrima 11-12 (화) 2322
4576   인사 좀 받아줍시다~~ 21+21   만경창파 11-12 (화) 1870
4575   낚시줄에 관하여.. 17   숲으로 11-11 (월) 1353
4574   옆 동네 핫 합니다(ㅇㄴ) 10   딱2 11-11 (월) 1551
4573   3D 프린터로 구멍찌 및 소품만들기 1화 13+14   leejin0504 11-04 (월) 1327
4572   부낚 관심도 테스트 13+11   북두칠성 11-04 (월) 814
4571   낚시 안한지가 한8년정도 지났네요. 9   공대리도낚시 11-01 (금) 953
4570   갈치 시즌은 끝? 10+3   잠복조 10-30 (수) 1047
4569   맥전포에서 낚시소품가방 분실한분 6   재진낚시 10-30 (수) 683
4568   분실한 낚시대와 릴...찾아봅니다~ 9   물고기반장 10-19 (토) 1833
4567   전라도 감시는 경단을 싫어하나요? 8+7   김현수 10-16 (수) 1287
4566   여러분..이제 큰일난거아닙니까?? 18     갔다하면올빵 10-14 (월) 3077
4565   자연산 농어의 진짜 효능 11+1   알비레오2010 10-12 (토) 1151
4564   낚시 방송에 대하여 16+10   케미 10-12 (토) 1445
4563   멀미약에 대해서.. 18+3   갔다하면올빵 10-09 (수) 935
4562   학꽁치 좀 있다 가세요. 8+7   북두칠성 10-09 (수) 991
4561   감시 대신 숭어, 학꽁치 잡으러 가야 합니다... 10+10   북두칠성 10-07 (월) 982
4560   밑밥폭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1   김현수 10-07 (월) 1006
4559   오륙도 선착장 임시 보수 작업 전에 찍은 사진.. 10   유군 10-05 (토) 1091
4558   오륙도 선착장 현재 상황 9+1   유군 10-04 (금) 1092
4557   고등어, 메가리 10+10   북두칠성 10-03 (목) 831
4556   태풍 지나간다네요ㅜㅜ 5+5   bjh피씽 10-02 (수) 628
4555   개인조황방에 글 올릴 때 정보란 7+8   soleus 10-01 (화) 526
4554   낚시 열기도 조금씩 식는 느낌? 10   바다로가는박 09-19 (목) 1593
4553   연도방파제 루어릴, 집어등이든 녹색 가방 찾.. 11+8     적보신화 09-09 (월) 2251
4552   샌드플라이 주의보 14   도다리매니아 09-04 (수) 1707
4551   낚시 면허제 21+1     날잡으면비 08-29 (목) 2187
4550   참돔 원투.. 10+7     치누5자 08-17 (토) 2235
4549   여름철 학공치 16+16     토혜연 08-14 (수) 2199
4548   효도 2배로 하는 법~! 10+7   북두칠성 08-13 (화) 1004
4547   아이스박스 뒤통수 맞는 메이커값 13     뺑달이 08-08 (목) 2656
4546   일본을 작살낼 태풍 '구로사' 발생 11+13   깨돔 08-06 (화) 1885
4545   국산 원줄ㆍ목줄 없나요? 10   뺑달이 08-05 (월) 1423
4544   궁금해서 ??? 10   배고픈그대 08-05 (월) 1062
4543   감성돔의 성전환(펀글입니당) 9   물속자전거 08-04 (일) 759
4542   모두 잘지내시죠?^^ 4+4   [부산]신세계 07-31 (수) 1042
4541   낚시취미도 시대의 흐름 16+18   왓따감시 07-29 (월) 1603
4540   일본 제품 불매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32+59     북회귀선 07-20 (토) 3919
4539   국산제품이.. 13   갔다하면올빵 07-19 (금) 1725
4538   갈치 1주일에 10cm씩 큰다 11+8   북두칠성 07-19 (금) 1392
4537   비 덕분에 6   잠복조 07-19 (금) 579
4536   독가시치 찔렸을때 응급조치 19+20     토혜연 07-12 (금) 2471
4535   분실한 낚시 가방을 찾습니다. 19   쿠다 07-09 (화) 1527
4534   일본 제품 불매에 동참 어떻습니까? 35+35     북두칠성 07-07 (일) 2432
4533   쓰레기 모이는 곳에서 밤낚시~ㅠㅠ 9   북두칠성 07-06 (토) 1117
12345678910,,,71
       부낚 비/즈/쇼/핑/몰       부낚이 책임하에 판매되는상품! 특별한혜택!            부낚포인트로 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 기사제보 | 공지사항 | 광고안내 |      해조FC운영진 | 동호회운영진 | 협찬업체코너 | 관리메뉴


Copyright ⒞ Since 2002.Mar By 부낚 All Right Reserved
대한민국 바다낚시의 메카 부낚    www.ybada.co.kr / www.bunak.co.kr
사업자번호:602-08-67249     통신판매업신고:영도-00041  Mail:dscoo@naver.com
부산시 영도구 태종로 327 (2F)      TEL: 070-8165-2224    H.P: 010-3837-2518
부낚계좌 : 부산은행 046-01-033431-1 최효규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적표시등록
부낚은 SSL보안서버로 회원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