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조/황/정/보  
낚시인 조황정보

부울경 조황속보

원도권 조황속보
    스/페/셜/코/너
추천가족낚시터

그곳에 가고싶다

낚시지도/배/길

낚시터바다상황

낚시관련사이트
▶ 현재접속자
가을바다 다양한 어종
    낚시인.....실시간 개인조황  
   동네낚시터 부터 원도권 낚시터까지 조황관련 정보를 나누고 공유하는곳입니다.   
 
☞ 1주일 이상된 조황,상세조황은 조행기/사진조행기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황 작성자 효리짱  ( khj5672 )      전체글 : 95   
작성일 2019-10-10 (목) 22:36
분 류 갯바위,방파제조황
지역 [송도]
일자,장소,인원 10.10, 두도, 부부 출조
물때,바다상황 3물, 잠잠
조황내용요약 학꽁치 조금
ㆍ조회: 3078      
ㆍIP: 58.xxx.37
   
가을바다 다양한 어종
주말마다 태풍에 너울에 출조는 생각도 못하고 있었네요.
이번 주말도 일본으로 들어 가는 초대형 태풍땜에 바람이 심하다는 예보를 보고 고등어나 낚아볼까하고 두도로 들어갔습니다..
선장님에게 3일전부터 수온이 내려가 고기가 없다는 말은 들었지만 날씨도 좋고, 낮에는 더울 정도로 볕도 좋고, 너울도 없고 다 좋은데 고등어 전갱이가 없네요..
재작년부터 저인망 어선으로 치어까지 싹슬이 한다는 뉴스는 자주 들었지만 역시 그 여파가 있나 봅니다..
바닥을 긁어보니 용치하고 노래미는 지겨울 정도로 올라오는데 회 생각이 없어서 모조리 방생하고, 할수없이 수면에서 왔다갔다하는 씨알좋은 학꽁치나 몇마리 잡았습니다..

옆에서 독가시치 올라온다고 그냥 내동댕이 쳐서 말려죽이는 영감님도 보기 안좋네요..
제주가면 독가시치 회도 제법 비싼데 왜 그러시는건지~~..

그 영감님은 고기 안잡힌다고 일찍나가버리고, 둘이서 라면도 끓여먹고, 커피도 한잔 마시고, 조황은 그닥 안좋아도 모처럼 출조에 바다내음은 실컷 맡고 데이트도 잘하고 왔습니다..^^ 


 
이제 아침 공기는 제법 차갑습니다.
 
 
 
두도 들어가는 유일한 배..
 
 
  
두도 너머로 해가 떠 오릅니다..
 
 
 
멀리 나무섬도 보이고~
 
 
 
부지런한 조사들은 열심히 쪼으고 있습니다..
 
 
 
도착해서 와이프가 낚시를 시작합니다..
 
 
 
바다가 잠잠합니다..
 
 
 
오늘따라 작은 두도에 조사들이 없네요..
 
 
 
저도 열심히 쪼아봅니다..
 
 
 
아직 낮에는 덥습니다..
 
 
 
낚시는 마무리하고 셀카놀이도 합니다..
 
 
 
학꽁치를 제법 낚았습니다..
 
 
 
학꽁치를 두마리만 구워봅니다..
 
 
 
역쉬 맛은 굿~~
        
[ 낚시터 환경보호 켐페인 ]    쓰레기 수거 인증샷    " 한 봉다리 했습니다 ! "
거창한 말보다 낚시인의 작은실천이 낚시터환경을 바꿀수 있습니다.
   낚시이야기 
ㆍ몽크로스 원줄 괜찮습니다.저는 2-4호까지
20:22
ㆍ독가시치가 엄청 많이 설쳤나 봅니다..
11/14
ㆍ같이해서 손님들 입맛보게하든 아니면 못
11/14
ㆍ선장님이 밥반찬 정도 잡는것은 몰라고 계
11/14
   칭찬,질타 최근댓글 
ㆍ영업장소를 청소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11/14
ㆍ수고하신 선장님 진심담긴 마음으로 박수
11/14
ㆍ정을 나누어주는 낚시점 화이팅입니다
11/14
ㆍ오래오래 사랑받는 가덕이 되길 기원합니
11/14
이름아이콘 북두칠성
2019-10-10 23:11
IP:221.xxx.153
아내분과  함께 갯바위에 출조한다는 것은 엄청난 복을 받으셨다 생각 합니다.
대부분 조사님들은  허락을 받고 출조하시거나
차량에 별도 비상낚시대를 준비하여 미보고 출조하시는 분도 많이 보았습니다.
또는  금전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다양한 (집안 청소 , ???  등등) 서비스 활동 후
눈치를 보고 출조하시거든요.
조황이 좋고 그렇지 못하고를 떠나서
참 부럽습니다.
효리짱 둘이서 취미가 맞으니 저는 참 복이 많은가 봅니다..
둘이 갯바위 위에서 라면도 끓여먹고 커피도 마시고 바다위 데이트는 더 자주 하고프네요..ㅎㅎ
늘 즐낚하세요..
10/11 22:50
   
이름아이콘 땡감시
2019-10-11 01:31
IP:223.xxx.189
회원사진
오랫만에 조행기를 올리셨네요
고등어 대신에 학꽁치의
입맛을 제대로 보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조과가 부럽습니다 ^^
효리짱 8월말부터 출조를 할려고 기다렸는데 주말마다 날씨가 안좋아서 이제서야 한번 나가봤습니다..
추위가 오기전까지 기회될때마다 둘이서 출조해보려고 합니다..
늘 즐낚하세요..^^
10/11 22:52
   
이름아이콘 웃는배꼽
2019-10-11 02:16
IP:115.xxx.75
회원사진
두도모습 참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예전엔 많이도 다닌곳인데 거리가 멀어지면서
안가지더군요
조황은 신통치 못하지만 나름 두루손맛 입맛보셨군요
가족과 함께 하는 낚시 보기 참 좋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수고 하셨습니다.
효리짱 저도 5개월만에 두도에 나가봤는데 대상어종인 고등어가 없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일본으로 간 태풍이 지나가면 본격적으로 들어올듯 합니다..
늘 즐낚하세요..^^
10/11 22:53
   
이름아이콘 노총각늑대
2019-10-11 08:29
IP:110.xxx.140
회원사진
아내분과 함께 가셔서 좋른 시간이 되셨네요..
잔잔한 손맛 입맛 축하합니다..

수고했습니다...^*^
효리짱 감사합니다..
정말 오랫만에 출조했는데 대상어인 고등어가 안보여서 쬐금 실망했습니다..
조만간 다시한번 도전해야겠습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01
   
이름아이콘 쫑끄
2019-10-11 10:05
IP:123.xxx.26
해마다  효리짱님의 두도 조황을 보고  두도 고등어 낚시 가면서 선장님한테
두분낚시 포인터 내려 달라고 해서  고등어를 잡곤 했습니다   올해는 고등어는 좀더 기다려야 잡을수 있을런지요  저도 이번 태풍 지나가면 두도  가볼려고 힙니다  
수고 하셧습니다
효리짱 ㅎㅎ..선장님이 저희 부부 포인트를 잘아셔서 암말안해도 그냥 거기다 내려주시네요..
갯바위도 넓고 평평해서 꽤나 안정적인 곳이라 더 정이 가는곳입니다..^^
늘 즐낚하세요..
10/11 22:55
   
이름아이콘 클마z
2019-10-11 10:08
IP:220.xxx.131
학공치 구이 맛있어보여요!!!
두분 모습 보기 정말 좋네요
안낚하십시요
효리짱 다른게 먹을게 많아서 두마리만 구웠는데 정말 맛나더군요..
씨알도 괜찮고 학꽁치만 노리고 가면 제법 잡을듯 합니다..
늘 즐낚하세요..^^
10/11 23:00
   
이름아이콘 송애
2019-10-11 12:04
IP:122.xxx.81
회원사진
고등어는 못 만나지만 메가리와 학꽁치로 손맛 보셨네요.
늘 즐낚 하십시오.^*^
효리짱 대상어인 고등어가 안잡히면 감성돔이 잡혀도 아쉬울따름입니다..
와이프가 고등어 낚는걸 너무 좋아라 하거든요..
여하튼 조만간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04
   
이름아이콘 매너연
2019-10-11 13:03
IP:61.xxx.130
회원사진
오짜, 육짜 감성돔 쿨러 채우시는 분들 보다
부부끼리 갯바위 낚시 가시는 모습이 제일 부럽습니다...

저의 와이프는 연애할때는 곧짤 따라가더니 요즘은 주머니에 돈 쥐어 주고 다녀오랍니다...

부럽습니다 x 3000
효리짱 그러시군요..
저희집은 와이프가 한번씩 낚시가자고 졸라대니 제가 복이 많은가 봅니다..
그렇게 되기까지 제법 공을 많이 들이긴 헸지만요..ㅎㅎ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06
   
이름아이콘 케미
2019-10-11 15:21
IP:210.xxx.5
사진이 이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새 수온이 떨어진 모양이네요
효리짱 예..수온이 많이 덜어지긴했어도 아직까진 한시적인것 같습니다..
아마도 일본으로 가는 태풍이 지나고나면 곧 회복이 되리라 봅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09
   
이름아이콘 최강롯데
2019-10-11 15:48
IP:59.xxx.103
회원사진
항상 함께하시는 모습
보기좋네여
손맛 입맛
축하드립니다
효리짱 감사합니다..
낚시갈때마다 늘 든든한 우군이 함께해서 더 즐거운가 봅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10
   
이름아이콘 새초롬
2019-10-11 16:12
IP:124.xxx.38
맛나겠네요  두도 한번가야되는데 ㅋ
효리짱 두도는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꽤나 근사한 포인틉니다..
부산 근교에 이런 섬이 있다는 복입니다..
곡 한번 출조해보세요..^^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11
   
이름아이콘 날잡으면비
2019-10-11 20:39
IP:211.xxx.30
회원캐릭터
오랜만에 출조 하신 것 같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고 수온이 떨어져
고딩과 메갈이 추춤 했나 봅니다...
그나마 학공치로 잔 손맛과 입맛 즐기셨네요...
두도 학공치 소식 감사 드리며 수고 하셨습니다...^^
효리짱 얘,,요즘 날씨 여건이 낚시하기엔 참 어려운 계절입니다..
일본으로 가는 태풍이 끝나야 고기들도 본격적으로 들어올듯 싶습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1 23:13
   
이름아이콘 토혜연
2019-10-13 07:09
IP:106.xxx.218
회원사진
볼때마다  부럽습니다  ^^
저희 아내는   아무리 꼬드겨도  낚시는
하질않네모  
아집도고기를  잡아서 패대기쳐서   죽이는  사람이
있나보군요   대상어종이  아니면  곱게  살려서  놓아주는
방생의 미덕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지적입니다   다양한   오종으로
즐거운  낚시  축하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효리짱 와이프가 낚시도 좋아하고 잘하는건 제가 복이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ㅎㅎ
낚시하는 사람들도 정말 매너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상어종이 아니면 방생하는 미덕이 너무 필요합니다..
늘 즐낚하십시요..
10/13 21:25
   
이름아이콘 원이경이
2019-10-16 08:46
IP:59.xxx.160
항상같이하시는모습 보기좋습니다
효리짱 둘이 취미가 잘맞아서 좋습니다..ㅋ
늘 즐낚하십시요..
10/18 13:08
   
이름아이콘 동해감시사냥
2019-10-22 04:22
IP:36.xxx.190
학꽁치 맛나겠네요.ㅎ
효리짱 학꽁치는 구워도 회를 떠도 참 맛난 생선인데 은근치 천대받는 생선이기도 합니다..ㅎㅎ
즐낚하십시요..^^
11/1 22:23
   
 
  0
3500
윗글 생활낚시 메카 ..신방
아래글 칼치 사냥.
    낚시인.....실시간 개인조황  2014년이후
   동네낚시터 부터 원도권 낚시터까지 조황에 관련된정보를 나누고 공유하는곳입니다.   
 
조황과 무관한 조담,질문,포인터,채비,,.등은해당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1주일 이상된 조황,상세조황은 조행기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낚시터에서 한마디...  .......More
ㆍ가덕 장항방파제 들어갈수 있나요? 아직도 통
11/12
ㆍ요즘 새바지 기도원쪽 조과가 어떤가요??
11/09
 개인조황 유튜브 카테고리추가 & 이용안내  19-04-01    필드스탭 조황 이용규칙 변경안내  17-07-10
번호 장 소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190 통영   2019년 마지막 무늬오징어 출조를.. 6 뱀모기 11-14 (목) 373
9189 가덕   살감시조황! 16 그렌저TG 11-13 (수) 2474
9188 가덕   가덕새바지 24 감시어택 11-13 (수) 3439
9187 용호동   이기대 27 송애 11-12 (화) 3334
9186 용호동   용호 10 용호 11-12 (화) 2345
9185 진해   친구와 짬낚가서 잡은 감성돔 30 호랑나비 11-12 (화) 3052
9184 진해   연도 일요일 조황 30 홍무시 11-12 (화) 3112
9183 거제   지세포 방파제 사짜 소식 29 뜰채조사 11-11 (월) 2446
9182 완도권   2019년 세양 푸가 회장배 다녀왔..   10 전봇대 11-11 (월) 1258
9181 용호동   이기대 29 송애 11-11 (월) 1792
9180 가덕   대물 감성돔 조황! 19 그렌저TG 11-11 (월) 2416
9179 거제   아름다운 바다~!그러나...ㅠㅠ팀.. 24 서진도훈짱 11-11 (월) 1171
9178 통영   간만에 또또 10 원이경이 11-11 (월) 1144
9177 거제   거제 남부 벵에 26 soleus 11-11 (월) 1685
9176 남해   먹물천지 - 문갑쭈 탐방 ( 남해 .. 23 대물을찾아서 11-11 (월) 780
9175 가덕   으~아파라 28 감시어택 11-10 (일) 3679
9174 가덕   가덕 다녀왔습니다~^^ 27 바다보리멸 11-10 (일) 2842
9173 송도   동방불패 29 견제흘림 11-10 (일) 2553
9172 거제   초 겨울에 판떼기 조황 23 창원따개비 11-10 (일) 1928
9171 거제   매물도 황 31 케미 11-10 (일) 917
9170 가덕   가덕 서쪽감성돔 조황.... 10 뺀치전문가 11-08 (금) 2926
9169 가덕   가덕도솔섬 숭어막   24 bjh피씽 11-07 (목) 3768
9168 가덕   가덕도보 대물감성돔   28 호랑나비 11-07 (목) 5385
9167 가덕   가덕 천성 4짜급 외 마릿수 조황.. 23 뺀치전문가 11-07 (목) 3547
9166 가덕   가덕도 천수대 감성돔조황 24 이쁜다은이 11-06 (수) 4903
9165 통영   농어 사냥... 12 날잡으면비 11-05 (화) 2511
9164 용호동   이기대 22 송애 11-05 (화) 3211
9163 거제   빵공장4 돌리기 ㅡ가을 밤바다 속.. 31 뜰채조사 11-05 (화) 2298
9162 진해   감성돔 조황! 9 그렌저TG 11-05 (화) 2020
9161 진해   소나기 같은 살감시입질후 찾아온.. 23 호랑나비 11-05 (화) 2536
9160 가덕   조금에 여섯 시간 낚시 28 soleus 11-05 (화) 1750
9159 다대   나무섬에서 또 팅~!뺀지 씨알이 .. 18 서진도훈짱 11-04 (월) 2836
9158 제주권   긴꼬리 벵에돔   15 쭌이아빠 11-04 (월) 1600
9157 거제   매물도 뺀찌 16 케미 11-03 (일) 1828
9156 진해   연도에서 잡은 감성돔 24 자연건강 11-03 (일) 2823
9155 가덕   이정도면 대박이죠 19 김해감생이1 11-03 (일) 3041
9154 가덕   가덕도 종태바위 감성돔   27 bjh피씽 11-02 (토) 4751
9153 해운대   해운대 22 디스커버리 11-02 (토) 2774
9152 진해   감시 짬낚 2 14 하나아빠 11-02 (토) 1839
9151 가덕   가덕도. 감성돔 비치기시작하네요.. 28 이쁜다은이 11-01 (금) 3481
9150 진해   연도 14 고성만초보 11-01 (금) 3137
9149 거제   살감시여 안녕히! ㅡ빵공장3 33 뜰채조사 11-01 (금) 3322
9148 진해   이제 시작합니다 12 그렌저TG 10-31 (목) 3720
9147 송도   동 방 불 패 - 2 34 견제흘림 10-31 (목) 3033
9146 진해   지인부탁으로간 짬낚,마릿수감시.. 23 호랑나비 10-31 (목) 2450
9145 통영   무늬오징어 키로급 대박 행진. 28 뱀모기 10-31 (목) 2305
9144 진해   갈치잡다가 나온 손님고기 무슨생.. 30 불사조 10-30 (수) 4878
9143 가덕   가덕도 뺀찌2 24 감시어택 10-30 (수) 3512
9142 용호동   이기대 29 송애 10-30 (수) 2404
9141 진해   잔잔한 손맛(감시) 20 살아있나 10-30 (수) 1791
9140 가덕   가덕도 대물감성돔 입성이네요   20 [부산]신세계 10-29 (화) 3545
9139 송도   송도 동방.. 10 날잡으면비 10-29 (화) 2565
9138 거제   대물입질만 딱 2번 ㅡ빵공장 2   32 뜰채조사 10-29 (화) 3244
9137 진해   큰고기한테망신당하고 살감시만 .. 12 호랑나비 10-29 (화) 1828
9136 가덕   가덕도 감성돔의 계절! 24 바다처럼 10-29 (화) 2556
9135 거제   아이고 ~~~ 팔이야 ~~~~ ^^2 8 창원따개비 10-29 (화) 1854
9134 다대   나무섬에는 아직 대빵 큰놈들이 .. 16 서진도훈짱 10-28 (월) 2528
9133 가덕   가덕동편 감성돔 20 진호진혁아빠 10-28 (월) 2208
9132 가덕   4시간짬낚3 17 감시어택 10-28 (월) 1697
9131 용호동   이기대 22 송애 10-28 (월) 1566
12345678910,,,154
조황정보 공유순위
1 .
송애
13

2 .
이쁜다은이
12

3 .
soleus
11


최근 3개월조황 공유순위
▲ top30 회원 더보기
       비/즈/쇼/핑/몰       괜찮은상품!! 특별한가격!!              ■ 부낚비즈상품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 기사제보 | 공지사항 | 광고안내 |      해조FC운영진 | 동호회운영진 | 협찬업체코너 | 관리메뉴


Copyright ⒞ Since 2002.Mar By 부낚 All Right Reserved
대한민국 바다낚시의 메카 부낚    www.ybada.co.kr / www.bunak.co.kr
사업자번호:602-08-67249     통신판매업신고:영도-00041  Mail:dscoo@naver.com
부산시 영도구 태종로 327 (2F)      TEL: 070-8165-2224    H.P: 010-3837-2518
부낚계좌 : 부산은행 046-01-033431-1 최효규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적표시등록
부낚은 SSL보안서버로 회원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